[공지] 2009-1학기 제21차 학습법 특강 (FAIR검사를 통해 본 나의 집중력과 학습법) 안내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620
제 21차 학습법 특강
FAIR 검사를 통해본 나의 집중력과 학습법
본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아래와 같이 학습전략 워크숍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표준화된 주의력 검사로 잘 알려진 FAIR 검사(Frankfurter Aufmerksamkeits-Inventar)를 통해 자신의 주의집중력 정도와 주의력의 특징을 알아본 후 이를 학습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FAIR(Frankfurter Aufmerksamkeits-Inventar)는 독일에서 개발되어 한국 표준화 연구가 된 검사로, 교육, 임상, 상담 장면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 주의의 가장 근본적인 기능인 자기통제력, 선택적 주의력, 지속적 주의력을 알아보고, 이를 학습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번 워크숍은 주의력 검사 실시로 인해 총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워크숍 시작과 함께 검사가 시작되니 이점 유의하여 참가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북악 가족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본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아래와 같이 학습전략 워크숍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표준화된 주의력 검사로 잘 알려진 FAIR 검사(Frankfurter Aufmerksamkeits-Inventar)를 통해 자신의 주의집중력 정도와 주의력의 특징을 알아본 후 이를 학습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FAIR(Frankfurter Aufmerksamkeits-Inventar)는 독일에서 개발되어 한국 표준화 연구가 된 검사로, 교육, 임상, 상담 장면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 주의의 가장 근본적인 기능인 자기통제력, 선택적 주의력, 지속적 주의력을 알아보고, 이를 학습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번 워크숍은 주의력 검사 실시로 인해 총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워크숍 시작과 함께 검사가 시작되니 이점 유의하여 참가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북악 가족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대상 : 본교 학부생중 선착순 50명(사전신청 필수)
- 일시 : 2009년 4월 3일(금) 14:00-16:50
- 장소 : 국제교육관 A동 202호
- 강사 : 김미라(임상심리사, 학습클리닉 전문가)
- 내용
- FAIR 검사 실시
- FAIR 검사의 특징
- 자기통제력, 선택적 주의력, 지속적 주의력
- 효과적인 대학 공부를 위하여(학습에의 적용)
- 신청
- 학번, 학과, 이름, 연락번호 기입하여 이메일(kctl@kookmin.ac.kr)로 신청
- 행사준비를 위해 4월2일(목) 17:00까지 신청
- 선착순 50명 제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교수학습개발센터 도영미 연구원(910-4248, dohym@kookmin.ac.kr)